본문

  화재시 대피요령 

주변에 화재 사실을 신속히 알리고 119에 신속히 화재신고접수 진행합니다.  화재시 이웃집에도 들릴 수 있도록 크게 소리쳐 화재 사실을 알리고 목소리가 들리지않는 곳까지 사고사실을 인지할 수 있도록 화재, 비상버튼을 누릅니다. 화재장소로부터 빠르게 대피해야합니다. 시간을 지체하지않고 비상구를 통해 빠르게 밖으로 이동해야합니다. 이때 엘레베이터는 이용하지않습니다. 화재로인해 정전 등의 2차 사고가 발생하여 엘레베이너 내에 갇힐 수 있으니 반드시 비상계단을 이용하여 이동하며, 화재로인한 연기로 질식하거니 의식을 잃지않도록  수건 등을 물에 충분히 적셔 입과 코에 대고 이동합니다. 고립시에는 최대한 자신의 존재를 주변에 알려 구조될 수 있도록 해야합니다. 단, 화재로부터 안전한 장소를 먼저 찾아야합니다. 가정 내 소화기를 비치해두고 화재 발생시 즉시 소화기를 사용하여 더 큰 화재로 번지지않도록 해야하며, 혹시 모를 사고를 대피하여 휴대용 소화기를 비치하여 대피시 챙겨나갈 수 있도록 합니다.


소화기 사용법

[1] 안전핀 뽑기 

[2] 한쪽 손으로는 노즐을 잡고 반대 손잡이를 잡아 불을 향해 서기

[3] 손잡이를 움켜쥐고 불을 향해 골고루 분사하기


소화기 점검 및 보관방법

[1] 직사광선 및 온도나 습도가 높은 곳을 피해 보관하기.

[2] 통행에 불편을 주지 않는 장소이나 잘 보이는 곳에 두기. (출입구 또는 복도)

[3] 내부에 들어있는 약제가 굳지않도록 한달에 한 번 흔들어주기. (안전핀이 뽑히지않도록 주의)

[4] 소화기의 지시 압력계 바늘이 녹색 범위를 가리키고 있는 지 반드시 정기적으로 확인하기.

대피요령과 소화기 사용 및 보관방법도 중요하지만, 화재발생 이후 사고처리 과정에서 드는 큰 비용과 복구에 들어가는 큰 비용까지 생각하면 내집을 지킬수 있는 화재보험에 가입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.

페이지 정보

작성자최고관리자

화재 대피요령 및 소화기 사용, 보관방법

댓글목록
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